우리 일상생활의 유용한 꿀팁을 알려드리는 바로 뉴스 입니다.
오늘은 화장실 갔다 왔을때 대변에서 이게 보인다면 바로 병원 진료를 받아봐야 하는 대장암의 징조에 대해서 설명드리게씁니다.
대장암은 아무래도 초기에 발견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만큼 침묵의 병이라고 불리우고 있을 만큼 증상을 알수 없는 병입니다.
대장암은 초기에 발견하게 되면 90% 이상 치료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조기 발견이 정말 중요한 암입니다. 물론 정기적으로 대장 내시경을 해주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조기 증상을 잘 인지하시고 계시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혈변과 복통
대장암의 조기 증상은 바로 대장의 단면적이 넓어서 소화물이 머무는 시간이 다른 소화 기계보다 깁니다. 대장암의 초기 증상은 바로 혈변과 함께 오는 복통이라고 합니다. 자칫 소화 불량으로 오해할수 있는 부분이거나 치질과 헤깔리실수도 있습니다.쉽게 생각해서 혈변이 보인다 그러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세요.
설사
다음으로 대장암의 초기 증상은 바로 설사입니다. 물론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헤깔리실수도 있습니다. 평소와 다른 설사가 지속된다면 대장암 진료를 한번 받아보세요.
대변 냄새
대장암이 생기게 되면 두드러지게 생기는 증상이 바로 냄새입니다. 그 냄새는 두부 썩는냄새 생선 썩는 냄새가 난다면 대장암을 의심해 볼수 있게 됩니다. 물론 매일 먹는 음식에 따라서 그 냄새가 차이가 나게 되겠지만 혹시나 대변냄새에 썩는 냄새가 포함되어 있다면 대장암을 의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