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뉴스입니다. 오늘은 간암 환자들이 먹었다는 음식 중에 하나 간암을 유발하는 주된 원인이 이것 알고 계신가요?
식재료에서 곰팡이가 피어 있다면 예를 들어서 귤에 곰팡이가 피어 있다면 곰팡이 핀 부분만 제거한 뒤에 드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솔직히 이 음식은 절대로 곰팡이가 폈다면 드시면 안됩니다. 절대로 먹으면 안 되는 간암을 유발하는 음식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견과류 곰팡이
견과류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이건 바로 암을 유발하는 독소가 발생하게 됩니다. 바로 아플라 톡신이라는 성분으로 몸속에 들어오게 되면 세포의 돌연변이를 유발하면서 간을 손상시키게 된다고 합니다. B형 간염 보균자의 경우 아플라 톡신이 간암의 발생 위험을 70배가량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수분이 많이 들어가고 말랑한 아래와 같은 음식들은 곰팡이가 폈다면 바로 버려야 한다고 ㅎ반디ㅏ.
베이컨 붉은 고기류
요거트, 치즈,
귤, 딸기 과일 채소 등
각종 빵
견과류
또한 많이 문의하는 질문이 가열하면 괜찮지 않나요 라는 질문입니다. 강한 열을 가해서 가열하면 그 독성의 농도는 줄어들겠지만 완전히 없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일부 곰팡이 독소는 열을 가해도 사라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곰팡이 부분만 제거후 섭취해도 되는 식품
말 그대로 곰팡이 부분만 제거한 뒤에 먹어도 되는 채소 및 치즈류는 바로 소시지, 양배추, 피망, 당근 등과 같이 상대적으로 단단한 채소와 과일류 등은 곰팡이 부분만 제거하고 드셔도 됩니다. 구조가 치밀하기 때문에 곰팡이가 침투하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곰팡이가 발생되느 부분의 3cm 이상 부위를 제거한 뒤에 섭취하면 안전하게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