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다써봤을텐데’ 이거쓰면 피부암, 난소암, 폐암까지 암 걸려죽습니다.

안녕하세요
바로 뉴스입니다.
오늘은 꼭 알아야 할 꿀팁 하나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이건 꼭 기억하고 계세요.

조금 화가 나는 부분이 이제품을 특히 우리 아이들에게 사용해왔다는 점입니다.

저 역시 이 제품을 써봤네요.

이 제품은 특히나 어린아이 습진 땀띠에 좋아서 자주 사용해 왔던 제품이랍니다.

이 제품에 심각한 발암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이 어이없게 최근에야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존슨앤 존슨 베이비 파우터에 활석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활석의 경우에 고순도의 경우에는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기 도 한답니다.

1984년 출시 뇐 J&J의 베이비파우더는 J&J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제품이지만 이번에 발암 논란이 불거지면서 판매량이 급감했다고 합니다.

활석의 경우 석면 근처에 분포하는 경우가 많아 베이비 파우더에 석면이 포함된다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석면의 영향

석면은 1급 발암 물질입니다. 석면은 많은 장점을 지녔지만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인체에 흡입하게 되면

악성 중피종, 폐암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러한 인체의 악영향이 발견되면서 선진국과 우리나라에서는 석면의 사용을 전면 금지한 바 있습니다.

문제는 건강상의 장해는 석면 노출후 최소 10년 길게는 30년 이상 지난 후에 나타나게 되며 석면 노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석면이 파우더 형태로 들어있게 되는 베이비파우더는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석면이 유발하는 암

석면은 피부암과 각종 난소암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21년에 미국에서는 이제품을 사용하면서 암에 걸렸다는 주장의 피해자 22면에게 21억 달러에 달하는 배상 판결이 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