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 뉴스입니다. 오늘은 가을철 별미로 꽉 막힌 혈관에 직빵인 음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로 양하 입니다.
조금은 낯설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제주도 특산물로 양하는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식재료 이지만 일본에서는 다양한 식재료로 활용되고 있답니다.
주로 샐러드에 함께 넣어서 먹거나 김치 짱아지등을 담가 먹는 식재료 랍니다. 원산지는 아시아 열대 지방에 분표하며 생강과에 속하는 채소로 줄기와 잎 모양이 생강과 비슷하게 생겨서 특유의 향이 있는 식재료 입니다
효능
양하에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과 철분 등의 무기질에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알파피넨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항균 작용을 해서 체내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또한 생리 불순과 진해 거담 그리고 암의 예방 효과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아서 양하 추출물은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칼륨 칼슘, 철분과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독특한 향을 내는 알파피넨 성분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답니다.
보관법
키친 타월로 감싼 후에 비닐팩에 넣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10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며 3일이 지난 시점부터는 향이 빠르게 사라지면서 눅눅해지니 빨리 먹어야 합니다.
손질방법
흐르는 물에 씻은 후에 겉 껍질을 벗긴후에 통으로 장아찌나 김치를 담아내면 됩니다. 용도 크기에 맞춰서 잘라서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