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에 증상이 없는 암 그래서 더욱 치명적인 암이 바로 대장암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무려 매년 3만 명가량이 대장암에 진단을 받고 있으며 우리나라 암 사망률 무려 3위에 해당되는 암이 바로 대장암입니다
초기에 증상이 없다고 미리 알 수 없는 건 아니랍니다. 혹시나 화장실에 갔을 때 이게 발견된다면 바로 병원 진료받으셔야 합니다.
대장암의 경우 대부분은 그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단 한 가지 용종이 악성으로 변하면 종양 암 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의 고기를 자주 먹고 짜게 먹는 식습관이 바로 대장암을 유발하는 원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5 ~ 15%가량은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 발생된다고 합니다.
대장암을 조기 발견하기 위해서는 물론 정기적으로 대장 내시경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고기류와 술을 자주 마시는 식습관을 버리는 게 중요합니다. 체중 조절을 하고 과도한 육류의 섭취는 줄이고 섬유소와 칼슘 섭취를 높이는 게 대장암의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혈변이 발생될 경우 검진 받아야
대장암의 증상 중에 하나가 바로 혈변입니다. 초기에 증상이 없더라도 어느 정도 진행되면 혈변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화장실에 갔을 때 혈변을 보게 되면 주저하지 말고 바로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추천합니다.
또한 갑자기 변을 보기 힘들어지고 변비로 인해서 대변을 잘 못 보거나 너무 자주 보는 등의 평소와는 다른 배변 습관이 나타나게 된다면 대장암을 의심해야 합니다.
이것 외에 암의 증상으로는 복통 복부 팽만 이물감 체중 감소, 피로감, 식욕 부진 등의 증상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