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배 가을철만 되면 정말 많이 먹게 되는데요.
배를 얼마나 언제 먹느냐에 따라서 건강에 더욱 좋아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간을 좋아지게 하는 배의 섭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꼭 마지막까지 읽어주세요
수분이 약 85% 이상인 배로 특히나 기관지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과일이 바로 배입니다. 특히 감기에 걸리거나 천식이 있는 분이라면 배를 꼭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 자주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배의 효능
배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펙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펙틴 성분은 특히 몸속에 들어 있는 유해한 독소들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은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배속에 들어 있는 알부틴과 아스파라긴산은 간 해독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배의 효능 높이는 방법
중요한건 배를 먹을 때 그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바로 배를 껍질째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배의 좋은 성분을 그대로 흡수할 수 있다고 하네요. 껍질에는 폴리페놀 함량이 훨씬 높기 때문에 껍질을 버리지 말고 함께 먹는 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또한 배를 껍질째 그리고 열을 가해서 먹게 되면 간에 대한 해독 작용이 증가하게 된다고 하네요 배를 가열하면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성분이 더욱 많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배 효능 높여 먹는 방법
배는 후숙 과일로 살짝 익기 전에 먹는게 영양소를 높일 수 있는 꿀팁이라고 합니다. 먹기 좋게 자른 뒤에 껍질째 물 조금 넣어서 가열해서 배숙으로 해 먹는 게 좋다고 하네요. 요즘 같이 환절기에 혹시나 목이 칼칼하시거나 간 해독이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꼭 이렇게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