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암세포가 쫙 퍼졌어요’ 간암이 퍼질때 나타나는 우리몸의 증상

간암의 초기 증상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병이 진행되면서 가슴 상복부에 통증이 생기면서 체중이 줄어들고 종괴 덩어리가 만져지는 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입술 상태로 보는 간암 증상

우리 몸에 컨디션이 나빠지게 되면 입술에서 바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간 기능이 저하되면서 면역 체계 역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간암 환자의 대부분이 입술에 물집이 생기고 간지러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실제로 간암 환자 80% 이상은 입술에 물집이 자주 생겨 입술이 메마르고 답답한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간암  증상

간암은 증세가 생기기 전에 검진을 통해서 진단해서 조기 발견이 가능합니다. 검진은 솔직히 아무런 증세가 없는 상태에서 발병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검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일정한 연령에 이르면 모두 암 검진을 하는 게 중요합니다.

간암의 경우에는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거나 간경변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발암 가능성이 높은 집단으로 알려져 있으며 B형 또는 C형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는 40세 이상인 경우에는 간암 조기 발견을 위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간암의 초기 증상

간암 환자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피로감, 무기력증 식욕 부진 그리고 체중 감소등의 징후가 나타나게 됩니다.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때에는 윗배에서 덩어리가 만져지기도 합니다.

또한 조금만 먹어도 복부 팽만감을 느끼기도 한답니다. 또한 눈 흰자가 노랗게 변하는 황달이나 고혈에 시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쉽게 멍이 드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간암 예방법

흡연은 절대 금지 입니다

균형 잡힌 식사 하기

짠 음식을 피하고 탄 음식 역시 금지

주 5회 이상 하루 30분 이상 걷거나 운동하기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기

B형 간염이나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하기

발암성 물질 노출 방지를 위한 안전 수칙 지키기

암 조기 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