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에서 보낸 살려달라는 신호’ 눈에 이것 나타나면 뇌졸증의 전조 증상입니다.

Table of Contents

뇌졸중이란

뇌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혈관이 막히면서 뇌에 손상이 오거나 또 다른 신체적인 장애 현상이 나타나는 뇌혈관 질환을 뇌졸중이라고 말합니다. 흔히 중풍이라고 말하기도 하며 뇌졸중과 함께 언어 장애 마비 증상, 심할 경우에는 사망에 이르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원인

뇌졸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특히 고혈압은 뇌졸중의 발생 위험을 10배 이상 높인다고 합니다. 실제로 병원에 오는 뇌졸중 환자의 50%가량이 고혈압 환자라고 합니다.

여기에 당뇨와 불규칙한 심장 박동 역시 뇌졸증의 발생 위험을 높이는 인자입니다. 또한 지나친 음주와 흡역, 비만, 스트레스 역시 뇌졸중의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초기 증상

첫번째 초기 증상은 바로 두통입니다. 원인이 없는 두통 머리가 극심하게 아픈 증상이 바로 뇌졸중의 초기 증상입니다.

한쪽 팔이나 다리에 힘이 빠지거나 몸이나 얼굴에 마비가 왔다가 다시 풀리는 현상이 나타나면 이역시 뇌졸중의 초기 증상입니다.

언어 장애 뇌에 혈관이 좁아지게 되면서 발음이 어눌해 지면서 횡설 수설 하게 되어 상대방이 말을 이해하지 못하게 됩니다.

어깨 목 통증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뒷목부터 어깨까지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코피 어지럼증과 함께 특별한 이유 없이 코피가 자주 흐르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뇌졸중에 좋은 음식은

등 푸른 생선은 지방에 함유되어 있는 EPA와 DHA 등이 생성된 혈전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이 응고되어 혈관을 막는 것을 예방해주며 나쁜 콜레스테롤의 침착을 막아주게 됩니다. 토마토는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해주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