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 뉴스입니다.
카페에서 이건 절대 시키지 마세요. 암세포를 증식시키는 최악의 카페 음료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종이컵 사용
우리가 카페에 가면 편하게 사용하는 게 바로 종이컵 입니다. 종이컵을 사용하면 하루 허용치 이상의 미세 플라스틱을 먹게 됩니다.
미세 플라스틱의 위험성
미세 플라스틱은 그 자체로도 암세포를 생성하는 것을 촉진하게 됩니다.
한국 원자력 의학원 연구 결과 체내 흡수 미세 플라스틱이 암세포 성장 및 전이 가속화시키며 폴리스티렌 노출 포적 치료제의 내성도 유발하게 됩니다.
연구팀은 각종 일회 용품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종류인 폴리스 텔린 직경 10 마이크로미터 크기와 위암 세포를 함께 뒀을때 폴리스 텔린이 위암을 악화시킨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폴리스티렌에 노출된 위암 세포는 노출되지 않는 위암 세포에 비해 74%가량이나 더 빠르게 자라면서 전이는 최대 3배 이상 많았다고 합니다. 종양을 생성시키는 암 줄기세포 유전자 역시 3배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했습니다.
전 세계는 미세 플라스틱으로 인한 오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으며 미세 플라스틱이 위암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세 플라스틱 암 유발 예방
플라스틱 제품이나 용기 포함해서 각종 옷 치약, 등에 미세 플라스틱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미세 플라스틱의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플라스틱의 사용 자체를 자제하는 게 필요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미세 플라스틱의 흡수를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