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밥할때 실패없이 밥맛 끝내주고 윤기자 좔좔 흐르는 밥 짓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밥할 때 이것만 지켜주게 되면 정말 맛 좋고 찰기 좋은 밥을 지을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우리의 주식 밥이겠죠. 매일 먹는 밥도 어떻게 짓느냐에 따라서 그 맛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된답니다. 오늘은 전문가처럼 밥을 잘 짓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쌀 씻기

좀 오래된 쌀이나 쌀의 상태가 그리 좋지 않은 경우에는 쌀을 씻을 때 식초 한 방울을 넣어 주게 되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쌀은 겨울에도 차가운 물로 씻으셔야 합니다. 쌀을 씻을 때에는 차가운 물로 빠르게 2~3회 씻어주시면 됩니다.

쌀 불리기

쌀을 불리는 시간도 중요합니다 쌀을 불리는 건 약 30분 내외의 시간을 두고 불리는 게 좋고요. 혹시나 잡곡을 넣었다면 1시간 내외 불린 후 밥을 하는 게 중요합니다.

윤기 있는 밥 하기

윤기를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바로 다시마를 불린 물을 사용해서 밥을 짓거나 올리브유 한 숟가락을 넣주시면 윤기 있는 밥을 지을 수 있게 됩니다.

밥을 할 때는 10분 강한 불로 빠르게

취사를 할때 중요한 건 바로 강한 불로 빠르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대부분 분들이 전기밥솥으로 밥을 하시죠. 밥을 하실 때 화력이 좋게 시간이 짧은 밥하기를 눌러주시는 게 좋습니다.

취사 완료 후 뜸 들이기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취사가 완료된 이후에 밥솥 뚜껑을 열고 밥을 바로 뒤적여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식감이 좋아지고 윤기 있는 밥을 먹을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