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하루만 늦었어도 죽었다고…’ 두통인 줄 알고 방치했다가 뇌혈관 폭팔하는 뇌동맥류로 죽을 뻔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바로 뉴스입니다. 오늘은 뇌출혈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강수연 씨도 안타깝게도 뇌출혈로 인해서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당시에도 심한 두통을 호소했고 피와 함께 두통 메스꺼움을 느꼈다고 합니다.

건강한 분들이라도 두통 메스꺼움이 온다면 주저하지 말고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뇌동맥류

2013년 국민배우 안재욱 님도 미국에서 갑작스러운 뇌출혈로 인해서 응급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뇌출혈의 원인은 바로 뇌동맥류 파열

보통은 뇌속의 시한폭탄이라고 부르는 뇌동맥류는 뇌 지주막하 출혈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뇌동맥류, 뇌경색, 뇌졸중. 뇌출혈의 차이는?

혈전으로 인해서 뇌혈관이 박힌 상태가 뇌경색이라고 합니다. 고혈압과 뇌 동맥류로 인해서 뇌혈관이 터지게 되면 뇌출혈이라고 합니다. 이 두 가지를 뇌졸중이라고 부릅니다.

뇌 동맥류는 뇌 동맥의 혈관벽 일부가 약해져서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는 질환을 말합니다. 뇌동맥류는 혈관이 두 개로 갈라지는 부위에서 자주 일어나게 됩니다.

뇌동맥류 증상

뇌동맥류는 파열전과 후의 증상이 다릅니다. 파열까지는 별다른 증상이 나 타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지럼증이나 두통 등의 검사 도중에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뇌동맥류가 파열되면 극심한 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평생 처음 경험해보는 극심한 두통이 오게 됩니다. 이에 따라서 구토, 뒷목 뻣뻣해짐 요통, 신경통, 의식 저하 등의 여러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두통과는 차이를 보인다고 하네요.

갑자기 누가 와서 쇠망치로 때리고 간것 같은 느낌이었다고 합니다. 이증상이 있다면 바로 병원 가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