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99% 이상 매일 먹고 있는데 알고보니 발암 물질 덩어리라는 음식 4가지

우리가 거의 무의식적으로 먹고 있는 이 음식들이 알고 보니 발암 물질 먹는 위험 음식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모르고 먹는 이 음식 잘 알아보시고 드세요. 잘못하면 암에 걸립니다.

Table of Contents

옥수수

옥수수는 우리가 자주 먹게 되는 식재료 중에 하나입니다. 어? 이상하다 뭐가 발암 물질이야 장난해 라고 말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냥 옥수수가 아닌 옥수수에 상태가 좀 이상한 건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안 됩니다. 옥수수에 생기는 곰팡이에는 푸모니신이라는 독소가 있고 2급 발암 물질이라고 합니다. 곰팡이가 핀 옥수수 절대 드시면 안 됩니다. 끓이면 괜찮겠지 아니면 씻으면 없어지겠지 하고 드시면 안 됩니다 끓여도 그대로 독소는 남아 있고 씻는 것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고구마

고구마에 생기는 검은 반점 역시 잘 확인하시고 드셔야 합니다. 검은 무늬 병일수 있습니다. 이는 수확할 때 생긴 각종 상처들 역시 균이 침투할 수 있는 좋은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잘못하면 이포 메아 마로 이라는 강력한 독소에 중독될 수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중에 못난이 토마토라고 흠집난 토마토를 싸게 판매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이역시 조심해야 합니다. 토마토 자체가 껍질이 얇기 때문에 흠집이 난 토마토는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흠집난 토마토는 그렇지 않은 토마토에 비해서 세균 번식이 약 82배 높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계란

계란? 오늘 아침에도 먹었는데 무슨 소리야 하실수도 있습니다. 바로 깨진 계란은 절대 드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유통과정에서 깨진 계란의 경우에는 그 세균수가 깨진 이후부터 급속도로 증가한다고 합니다. 유통 중에 깨졌다면 닭장 내에 분변이나 계란 외부에 붙어 있는 살모넬라 균에 감염될 위험성이 급증한다고 합니다.

계란은 반드시 냉장 보관하고 계란을 만지게 되면 살모넬라균 중독을 피하기 위해서 손을 깨끗히 씻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