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욱 긴급 뇌수술, 큰일날뻔 뇌출혈 생기기 전에 우리몸에서 보내는 조기신호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 뉴스입니다.

오늘은 배우 안재욱이 미국에서 지주막하 출혈 투병으로 사경을 헤맨 적이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갑작스럽게 뇌수술을 받았고 우리나라 돈으로 4억 가량이 나왔다고 합니다. 공연 후 휴식차 떠난 여행에서 이런 상황이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SBS 힐링 캠프

지주막하 출혈은 말 그대로 뇌를 감싸는 막인 치주 막 아래에 출혈이 발생하는 병으로 뇌 동류 파열이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뇌혈관의 기형이나 외상에 의해서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당시 지인과 함께 식사하는 도중에 어지럼증이 생겼다고 합니다. 단순히 피곤해서 그런건가 하는 생각 해 휴식을 취했다고 합니다.

SBS 힐링 캠프

목덜미 쪽에 종이가 찟어지는 느낌이 왔다고 합니다. 극심한 고통과 함께 고통이 와서 병원에 실려 갔다고 합니다. 죽음을 생각할 만큼의 큰 고통이 왔다고 합니다.

뇌출혈 원인

뇌출혈의 경우에는 혈관이 막혀 가장 약한 부분이 파열되는 병입니다. 주로 고혈압이 가장 큰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고혈압을 오랫동안 가지고 있으면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에 뇌 안쪽에 동맥 경화가 진행됩니다. 혈관 속에 높은 압력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면 혈관 벽이 손상되면서 뇌출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뇌 혈관 안쪽에 아밀로이드라는 단백질이 침착되면서 혈관을 손상시키게 되며 쉽게 파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