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으면 햇반 못먹어요’ 꽁꽁 언 냉동밥 칼로리 낮추고 갓지은 밥맛나게 보관하는 방법

Table of Contents

냉동밥 보관하는 방법

쌀밥을 7시간 이상 냉동을 하게 되면 저항성 전분의 신체 흡수율이 낮아지면서 탄수화물 흡수량을 50% 까지 낮출 수 있게 됩니다. 즉 칼로리를 낮출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다된 밥을 뜨거운 상태에서 공기에 덜어서 랩으로 감싸거나 전용용기에 넣어줍니다. 바로 한 밥은 증기로 인한 수분이 생기게 되어 수분이 유지 될수 있으며 다시 데웠을 때에도 새로 지은 것과 같이 꼬들꼬들한 상태가 유지된다고 합니다.

열기가 식은 뒤에는 바로 냉동실에 놓아주세요. 금속 쟁밥을 아래 받쳐 주거나 은박지는 아랫부분에 쌓아 주면 열 전도율을 높여주어 냉동되는 시간은 단축시켜주게 됩니다.

보관 기간

냉동실에 들어간 밥의 보관 기간은 1개월 이내가 적당합니다. 물론 1개월이 이상 지났다고 해서 못먹는 것은 아닙니다. 냉동한 지 3일이 지난 이후부터는 그 맛이 점점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해동

우선은 전자렌지에 해동할 때 수분이 증발하면서 밥맛이 사라지게 됩니다. 냉동 보관된 밥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릴 때 얼음을 같이 넣어 주세요. 얼음이 녹으면서 밥에 수분을 보충해 주게 됩니다. 이러면서 밥이 갓 지은 밥처럼 꼬들꼬들하게 변하게 됩니다.

언 밥을 해동할때는 5분 정도만 돌려주세요. 먹기 직전에 데우는 것이 좋고요 시간이 지나면 수분이 증발하고 굳어버리기 때문에 먹기 직전에 데우는 것이 밥맛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