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 뉴스입니다
오늘은 신장이 망가지기 직전에 나타나는 우리 몸의 증상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신장은 간과 함께 우리몸에 독소를 제거하는 일을 하는 장기입니다. 노폐물을 걸러내면서 소변을 통해서 독소를 배출할 수 있게 하면서 호르몬을 분비하여 우리 몸의 기초 대사에 관련 있는 장기랍니다.
제대로 신경쓰지 않는다면 신장 이상 증상을 놓치게 되어 신장이 아예 망가질 수도 있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몸에 이물질이 쌓이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신부전과 같은 관련 병이 발생하게 됩니다.
신장이 않좋아지는 것을 알아채기 어려운 이유는 바로 초기에 그 증상이 경미하여 알아채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피로감이라고 합니다. 노폐물이 축적되면서 신체에서 감당해야 하는 독소가 증가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근육 발달과 생성에 관련된 단백질을 충분히 만들어내지 못하면서 단백뇨라는 형태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줌에 거품이 끼는 현상이죠. 에너지원이 되는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얻지 못하게 되면서 인체의 활력도가 눈에 띄게 저하되게 됩니다.
또한 눈 주위 그리고 발 주변에 붓기가 심하게 올라오고 수면 무호흡증 과 같은 비정상적인 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근육에 경련이 나나 타는 등에 위험한 상황이 나타나게 됩니다.
신장을 위한 건강 관리 방법
신장을 위한 건강 관리 방법은 수분을 자주 섭취하는게 중요합니다. 피로와 만성 신부전증을 호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만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마시게 되면 저혈압 또는 부종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신장이 체내 독소 정화를 못하는 것을 대비해서 먹는 미네랄과 비타민 수치를 조절하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나트륨 섭취 자체를 줄이는 것도 신장 건강을 관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